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난 이렇게 속았다.

얼마전 금융사기가 판을 치더니
이젠 수법이 바귄것 같다
며칠전 우체국 택배라면서 전화가 왔다
말인즉 귀하의 택배물이 반송이 되어서 다시 전하을 한다면서

다시듣고 싶으면 1번을 누르고

안내을 원하신다면 9번을 누르란다

 내가 집을 비워 택배을 못 받았나 보다하고 ..
전화의 내용데로 아무런 생각없이 1번 눌러서 다시듣기을 두번~

그리고 또 궁금해서 9번을 누르니 왠 남자가 받는 것이였다.

그래서 꼬치꼬치 어디서 왔냐 하며 물으니 신용카드을 반송했다네요.
그래서 더 궁금해서 누구 이름의 신용카드냐고 자꾸 물으니 끊어 버리더군요..

얼마전 이런 전화에 받았는데..

오늘 또 이런 우체국 전화가 왔다

방금 받은 전화는 아가씨가 우체국이라면서 택배물이 왔으니
다시듣고 싶으면 1번을 누르고 또 9번을 누르라고 하더군요..

이번엔 이상하여 전화을 끊고 우체국 다니다 퇴직한 친구에게 전화로 물어보았습니다.

친구는 나의 말을 듣고 우체국으로 전화 문의을 하니
우체국은 절대 전화 멘트 남기는게 없다고 하네요
아님 쪽지을 집앞에 남기고 간다고 하네요.

우체국에서 오늘 하루만 이런 문의가 3통이나 왔다면서 친구나 주위분들에게 알려 주라고 하네요..

세상에나~ 9번을 누르면 국제전화로 연걸이되니 절대 9번 누르라면 하지 말라고 하네요

 아흐` 신경질나..

그것두 모르고 꼬치꼬치 물어댔으니...
이런 벙법으로 국제전화 요금을 따 먹는다는군요
그리고 이런 택배 멘트 전화을 받으시면 절대 궁금해 마시고 하라는데로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나이든 사람들은 아무런 생각없이 궁금하여 해 보았으니
모두 부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어찌 세상이 더 험해 진다는 느낌에 소름이 오싹하네요..ㅋ

이글은 08년 3월에 직접 당한 일을 다음블로그뉴스로 송고한 글입니다.
그런데 지금도 전화가 기승을 부리고 있답니다
요즘은 더욱 더 많이 오고 심지어 집전화와 휴대폰등 쉬지 않고 오고있지요..
오늘도 꼭 같은 맨트로 한통화 받아 보니 울화가 터져 난 알고 있으니 걍 끊어 버렸지만
언젠가 울 서익이(초등 5학년)가 무심코 받아 자꾸만 물어보는 통에 깜짝 놀랐답니다

여러분들은 전화사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