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효소,기타등등..

3일 다이어트하며 먹어 본 단백한 닭가슴살 샐러드



얼마전 조금 과체중(59.k)으로 고민하던 중

옆지가 갖어다 준 곡물 효소와 다시마 차전자피를 먹게 되었다.

곡물효소로 세끼로 다이어트 하며
중간에 간식으로 먹고 싶은 과일은 먹을 수 있어 좋아하는 참외랑
복숭 사과는 한개씩 먹어가며 3일 다이어트 한적 있습니다.

그때 중간 간식으로 닭가슴살과 셀러리로 먹었더니
입맛이 좋은게 허전하지 않았답니다.

그러구 3일을 지나니 딱 2K가 빠지더군요.

그동안 2K로 빼는게 얼마나 어렵던지 이번엔 쉽게 빼놓아 3일 다이어트 후
관리를 잘한 덕분인지 지금도 잘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좀 더 빼려고 무지 노력중이며..

그때 만들어 먹어 본 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주 쉽고 간단한 닭가슴살 샐러드입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지요~

사실 양상치는 좋아하지만 셀러리는
셀러리의 짙은 향 때문에 저는 잘 먹질 못했지만 양상치 덕분에 잘 먹을 수 있었답니다.

닭가슴살은 늘 집에 준비해 냉동실에 있습니다.

냉동 된 닭가슴살을 미리 녹여 한번 살짝 행구고 우유에 잠시 목욕을 시켜 냄새를 없애두고
와인이나 법주를 끼얹어 준비한 후라이팬에 구울 준비를합니다.



1..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루고 닭가슴살을 약불에 구우면서
허브숄트로 간을 맞추어 앞뒤로 충분히
노릇하게 구워 준답니다.



2.. 알맞게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
다시 허브숄트을 끼 얹어 노릇하게 만듭니다.



3.. 그리고 다 익었다 싶으면 가위로 먹기좋게 썰어
한번더 노릇하게 만들어 주면 다된겁니다.



4.. 야채로는 양상치는 먹기좋게 손으로 뜯어 찬물에 한번 행구어 건져두고
셀러리는 줄기모양데로 토막내어 길게 썰어 양상치랑 함께 내어 놓으면 된답니다.

사실 이건 내가 먹는 다이어트 음식이라
닭가슴살에만 허브숄트로 간을 마주었지만 야채에는 소스를 준비하지 않았답니다.
사실 저는 소스를 첨가해 먹질 않았답니다.

혹시 소스가 필요하다면 수제로 만든 요구르트나 시판용 떠먹는 요구르트등도 사용하며.
또 다른 소스로는 간장 겨자소스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장 겨자소스만들기 ; 
시판 양겨자 반스픈에 진간장 3스픈, 설탕약간 , 식초약간를 넣어 데직하게 만들어
새콤 달삭한 소스를 사용해도 좋답니다
.


저는 되도록 간을 하지 않고 소스도 넣지 않고 먹고 ..

커피도 용짱님이 준 원두로 내려 먹고..
이러게 먹고나서 좋아진 것이 있답니다.

그동안 높은 콜레스테롤(236/170)과 고혈압이 확 떨어졌다는겁니다.

셀러리는 서양요리에 많이 사용하며.향이 짙은 식물이며 비타민 C가 풍부하답니다.
몸에 아주 좋다고합니다.

갑자기하게 된 다이어트에 무리없이 성공한게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아마 길게 다이어트 하였다면 다시 요요현상이 있지 않았나 싶네요..
저녁엔 공원을 한바귀 돌며 먹고 싶은 충동을 잊게 만들었지요..^^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겠습니다..^^
이웃님들 더운데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